BackEnd King KY

나의 첫 번째 회사 기술블로그 작성 : 하루 트래픽이 5배 이상 늘어난 날, 서버 개발팀의 대응 기록 본문

일상

나의 첫 번째 회사 기술블로그 작성 : 하루 트래픽이 5배 이상 늘어난 날, 서버 개발팀의 대응 기록

Django King, Lee 2023. 5. 27. 18:40
728x90

링크

하루 트래픽이 5배 이상 늘어난 날, 서버 개발팀의 대응 기록


후기

개발자라는 꿈을 갖게 되면서 내가 회사에 들어가면 가장 해보고 싶었던 것 중 하나는 팀 개발 블로그 작성이었다.


특히, 취업준비하며 여러 회사의 블로그를 보고 회사들의 개발문화도 볼 수 있었고 블로그가 회사 어필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서 좋은 주제로 써보고 싶었다.


또한 트래픽 증가 대응은 누구나 할 수 없는 귀중한 경험이기 때문에 나의 경험을 공유하고자, 그리고 우리 회사는 대응 능력을 갖춰 유저들이 서비스 이용에 큰 문제없게 할 수 있다는 걸 알리고 싶었다.


그리고 이번 블로그를 쓰며 라인의 신년 트래픽 대응, 네이버의 트래픽 급증 대응, 인프런 장애 회고 등을 봤는데 어느정도 인프라와 시스템을 갖춘 빅테크가 아닌 소규모 스타트업의 대응 기록이 희소성이나 더 많은 회사들에게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었다.


그래서 이러한 생각들을 가지고 이번 트래픽 대응 경험에 대 써도 되는지 회사에 먼저 내가 제안했다.


감사하게도 회사에서 승인해주었고 2일 만에 조회수 1,000회 9일 만에 2,000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. (그 후로 계속 증가 중)


이후 팀 블로그 자체 조회수 증가 및 팀 미디엄 팔로워 증가 등 팀 좋은일에 기여하게 되어 더 의미있었다.


블로그를 쓰고 난 후, 개발 블로그의 경우 작성 허들이 낮았으면 좋겠다. 정말 큰 일만 쓰는 게 아닌 개발하며 알게 된 걸 노션에 적어 팀원에게 공유하는 것처럼 자주 쓰고 싶다고 건의했다.


어떻게 될 지는 모르겠지만 좋은 블로그 글을 써서 회사의 좋은 개발 문화를 알리고싶다.

'일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022년 상반기 회고  (0) 2022.07.03
위코드 Talk Concert to 35기  (2) 2022.02.22
블로그 이주  (0) 2022.02.13